본문 바로가기
■Mr.쭈의 여행기

[부산 기장군] 드라이브 코스 🚗🌊 대복집 복매운탕 & MakeSea 카페 오션뷰 힐링

by Mr.JJoo 2025. 9. 21.
반응형
SMALL

🚙 주말 아침, 즉흥 기장 드라이브


주말 아침, 딸아이를 학교에 데려다주고 아내와 함께 즉흥적으로 기장 드라이브를 떠났습니다.
맑은 날씨에 해안 도로를 따라 달리니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와 답답했던 마음이 확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

🍲 시원하고 얼큰한 복매운탕, 대복집


바닷가에 왔으니 해산물 요리는 필수! 기장 일광읍의 대복집은 복어 요리 전문점이라 고민 없이 복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정갈한 밑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졌는데요.
아삭한 깍두기, 감칠맛 가득한 멍게젓갈이 특히 입맛을 확 돋워주었습니다.

곧이어 펄펄 끓는 복매운탕이 등장!
뚝배기 안에는 미나리와 복어가 어우러져 칼칼한 향을 풍겼습니다.
첫 숟가락부터 시원~한 국물이 입안에 퍼지고, 통통하고 부드러운 복어 살은 혀끝에서 사르르 녹았습니다.
아삭한 콩나물과 향긋한 미나리가 더해져 끝까지 개운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엔 달달한 식혜가 후식으로 나왔습니다. 시원하고 깔끔하게 입안을 정리해주어, 한 끼 식사가 완벽하게 마무리되는 느낌이었죠. 🥤✨


일광대복집 전경

비빔그릇을 따로 주셔서 반찬을 넣어 비벼먹을 수도 있어요.


---

☕ 바다를 품은 힐링 카페, MakeSea

든든하게 식사를 마치고는 바다 바로 앞 카페 MakeSea에 들렀습니다.
통창 너머로 펼쳐진 오션뷰는 그 자체로 힐링이었어요. 🌊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아내는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허니 버터베이글을 주문했는데요.
검은색 빵이 독특했는데 쫀득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한 꿀이 더해져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고소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니 단짠 조화가 최고였어요.

MAKESEA 전경
MAKESEA 가게 입구
블랙허니버터베이글과 아메리카노



---

🌅 맛과 풍경을 동시에, 완벽한 하루

커피를 마시며 창밖 바다를 바라보니, 지친 일상이 한순간에 잊히고 편안함이 찾아왔습니다.
맛있는 복매운탕, 시원한 식혜, 오션뷰 카페,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한 이번 드라이브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 부산 기장 드라이브를 계획 중이라면,
대복집에서 복매운탕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MakeSea에서 오션뷰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