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r.쭈의 여행기

[부산 정관읍] ​🍣 가족 스트레스 해소 외식! 연어와 가지덴가쿠, 그리고 홍어삼합 맛집 탐방기 🐟

by Mr.JJoo 2025. 8. 17.
반응형
SMALL

어제는 가족과 함께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특별한 외식을 다녀왔어요.

첫 번째 코스는 딸이 좋아하는 연어와 제가 좋아하는 가지덴가쿠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었고,

두 번째는 아들이 강력하게 원했던 홍어삼합을 맛보러 갔답니다.

아내와 저는 많이 먹지는 못했지만, 운동하는 아들과 방학 때 제대로 놀러 가지 못한 딸이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정말 만족스러웠던 경험이라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첫 번째 코스: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연어와 가지덴가쿠!
첫 번째로 방문한 곳 <마구로 마구로>에서는 신선한 연어와 가지덴가쿠를 실컷 즐겼습니다. 큼직하게 썰려 나온 연어회는 신선함 그 자체였고, 차가운 얼음 위에 가지런히 올려져 있어 더욱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했어요. 함께 나온 백김치와 생강, 무순을 곁들여 먹으니 느끼함 없이 계속 먹을 수 있었죠. 특히 연어회와 함께 나온 고추냉이를 간장에 살짝 풀어 찍어 먹으니 코끝이 찡해지면서도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이
일품이었습니다. 방학 내내 아쉬움이 많았을 딸이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았어요.
함께 주문한 가지덴가쿠도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겉을 바삭하게 튀겨내고 그 위에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소스를 얹은 메뉴였는데, 튀김의 바삭함과 가지의 부드러움이 의외로 잘 어우러졌어요. 톡톡 터지는 알갱이(?)도 식감을 더해주는 포인트였어요.

<마구로 마구로>

🍆 두 번째 코스: 홍어삼합과 함께 즐긴 특별한 메뉴들
아들이 홍어삼합을 워낙 좋아해서 2차로 방문한 곳은 저번에 한번 포스팅한 적이 있는 <옛골전집>!!!!
저희는 홍어삼합과 함께 큼지막하게 튀겨낸 고추전을 주문했습니다.

1.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홍어삼합
메인 메뉴인 홍어삼합이 나왔을 때 모두 감탄사를 내뱉었어요. 잘 삶아진 수육과 삭힌 홍어, 그리고 잘 익은 김치까지! 삼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비주얼이었죠. 저는 홍어를 잘 못 먹어서 수육과 김치만 먹었는데, 고기가 부드럽고 김치가 아삭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운동을 열심히 하는 아들이 홍어와 수육, 김치를 한 점씩 얹어 삼합으로 먹더니 "이게 바로 행복이지!"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답니다. 아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배가 부르지 않아도 배가 부른 느낌이었어요

2. 고소함의 끝판왕, 고추전
홍어삼합과 함께 나온 고추전은 정말 별미였어요. 큼지막한 고추 속에 고기소를 가득 채워 튀겨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졌어요. 간장에 살짝 찍어 먹으니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배가 되어 계속 손이 갔어요.

옛골전집

어제 외식은 정말 성공적이었어요. 비록 아내와 저는 많이 먹지 못했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아이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스트레스가 다 날아가는 기분이었네요. 다음에는 또 어떤 맛집을 방문할지 아이들과 상의해 봐야겠어요!

반응형